습관에 필요한 기간 21일? 미라클모닝 21일차 소감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매일 요가, 독서, 글쓰기를 하고 있는 제 자신이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이제는 요가를 안해서, 독서를 안하고 유튜브만 줄창봐서 생기는 자괴감(스스로 괴로움)에 빠지지 않습니다. 꼴랑 21일 해놓고 이렇게 소감이니 효과니 쓰는 것도 정말 좋아서 공유하고 싶은 마음도 있고, 글쓰기가 미라클모닝의 루틴에 포함되어있는데 제가 직접 경험하고 책읽으며 배우는 미라클모닝챌린지가 아주 좋은 글감이기 때문이기도합니다. 제품 리뷰도 생각보다 난이도 있는 글쓰기이며 하물며 일상글도 사진 몇장이라도 필요한데, 이렇게 매일 직접 경험하며 적는 미라클모닝은 쓸 내용도 많고 저 자신에게 습관을 강화하는 효과도 가져도 줍니다.

미라클모닝 이후 크게 바뀐점을 몇가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아침에 일어나서(억지로) 바로 유튜브에 밤새 새로올라온 동영상 시청. 대충 밥차리고 밥먹으면서 유튜브 시청. X 싸면서 유튜브 시청 후 부랴부랴 출근.
    -> 새벽 4시 50분 알람시계로 기상. 세수하고 바로 요가(유튜브영상) 15분. 확언. 독서. 글쓰기로 이어지는 루틴 실천
  • 출근하면 기운 다운되어 있음. 축처진 느낌 -> 미라클모닝으로 활기찬 아침 에너지(믿기 어렵겠지만 아침에 더 일찍일어났는데도 더 활기차고 기운넘침)
  • 저녁먹고 유튜브시청 잠잘때까지(자괴감, 후회, 오늘 뭐했나 싶음, 매일 똑같은 하루)->요가, 독서, 글쓰기를 이미 끝내버리고 하루를 맞이하기때문에 저녁시간에 피곤해서 유튜브보고 쉬어도 죄책감이 덜함. 책을 읽으며 지식도 쌓고 새로 떠오른 영감으로 새로운 시도를 해보기때문에 매일 매일 똑같지 않음)
  • 목, 어깨가 건드리면 아플정도로 결림. 목 돌릴때마다 통증. 일하면서도 아프고 집중안됨 -> 매일 아침 요가로 기적처럼 목, 어깨 결림 완화. 딱딱하고 뻐근한 감은 남아있으나 일상생활에 지장줄 정도 아님. 요가 꾸준히하면 완쾌?될 것같은 믿음이 생겨서 병원 알아보던것 그만둠.

미라클모닝, 첫느낌은 무슨 사이비삘나는 기적? 이런 단어가 거부감들고 믿기 어려웠습니다. 실제로해보니 미라클이란 단어가 아깝지 않은 것 같습니다. 지금도 망설이거나 반신반의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돈한푼 드는것 아니고 실패해도 그 자체가 경험이 되는 것이니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개인적 경험에서 느낀건데 도전에도 적절한 시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미라클모닝을 예전부터 대충 알았고 비슷한 시도도 해봤지만 오래가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정말로 습관으로 만들고자하는 의지가 있습니다. 제가 금연 3년차인데 18년 동안 수십차례 금연에 실패하고 결국은 성공했습니다. 금연초기에는 당연히 담배가 자주 생각났고 필까말까 유혹도 많이 있었지만 지금은 술자리에 가서도 담배생각이 나지 않습니다. 잠깐 피고싶은 생각이 들때도 있지만 바로 후회할거란걸 너무나 잘 알기에, 금연후 달리진 체력이 너무나 소중하기에 금방 담배생각을 지워버릴 수 있습니다.
미라클모닝도 마찬가지라고 생각됩니다. 이번에 시도해보시고 오래못하시더라도 다음에 다시 시도하면 성공할 수 있습니다. 그만한 가치는 있으니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하루도 화이팅하시고 활기찬 하루 보내세요^^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