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모닝 – 2021년 3주차 느낀점 + 북리뷰

2020년말 유튜브로 미라클모닝을 접하고 실천한지 이제 3주차에 접어들었습니다. 2주 동안 매일 실천하지는 못했고 한 70% 정도는 실천한거 같습니다. 매일 실천하는게 제일 좋겠지만 아직 습관이 들지 않은 단계이니 꼭 완벽히 하려고 스스로를 부담주지 않는 것이 더 좋은 듯 합니다.

우선 생각보다 낮에 일하면서 피곤하고 잠와서 못견딜 정도는 아닌듯해서 할만합니다 ㅋ 예전에 새벽 기상해서 조깅할때는 낮에 너무 피곤하고 정신이 멍해서 그만두었는데 미라클 모닝으로 새벽 5시에 기상하지만 그렇게 정신 나가는 현상은 발생하지 않고 있습니다. 저녁먹고나면 피곤해서 밤에 꿀잠자는것은 이득인듯합니다.

Miracle Morning!

항상 생각만하던 매일 책읽기를 실천하게된 점이 가장 뿌듯한 성과

현재까지 제일 좋은점 2가지는 작년까지 항상 맘속으로 해야지 해야지 하면서 실천하지 못했던 독서, 요가를 매일 미라클 모닝과 함께 실천하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하루종일 앉아있느라 목과 어깨가 항상 결리고 굳어있어서 맘속으로 요가로 스트레칭을 해야지 하는 맘이었지 실천은 못하고 있었는데 미라클 모닝 루틴으로 넣어서 실천하니 실천하는게 어렵지 않고 실제로 어깨, 목 결림도 많이 좋아졌습니다.(제일 어려운것은 아침에 일어나는것!).
또 한가지 마찬가지로 매일 책읽어야지 하는 마음은 많은 사람들의 가슴한구석에 놓인 짐같은게 아닐까합니다. 저역시도 책읽으면 좋다는것을 머리속으로는 알지만 바빠서, 잠와서, 쉬고싶어서 책읽기를 미뤄왔었습니다. 이것 역시 미라클 모닝 루틴에 포함해서 어렵지 않게 실천하고 있으며 실제로 책읽기에서 업무나 개인 생활에 대한 많은 영감을 얻고 있습니다. 고작 2주 좀 넘게 해놓고 이정도로 많은 영감과 깨달음을 얻은듯한데 일년, 이년 평생 이렇게 책을 읽는다면 남들과 다른 성공을 가지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게 아닐까하는 생각도 드네요.

김미경의 리부트, 오두환의 광고의 8원칙, 할 엘로드 미라클 모닝

김미경의 리부트는 작년 말에 읽었고 광고의 8원칙은 미라클 모닝을 시작하며 빠르게 독파가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현재 읽고 있는 미라클모닝책. 원래 유튜브로 내용을 접하고 인터넷을 뒤져서 대강의 내용을 알고 있어서 굳이 책으로 읽을 생각이 없었습니다.
그보다 좀더 생생하고 한국적으로 서술되었을 ‘나의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를 편하게 읽을까 고민하였으나 리뷰를 보니 굳이 읽지 않아도 될듯ㅎ 해서 시작하지 않았습니다. 미라클모닝 책을 읽게된 이유는 일주일넘게 미라클 모닝을 실천해서 대략 내용은 알게되었지만 명상이라던지 긍정의 말, 감사일기 이런 과정들은 내가 아는 방식으로 실천해도 제게 큰 영감을 주지도 않거니와 감흥도 없는데 미라클모닝 루틴에 넣었을까를 생각하다가 저자의 생각을 이해하려면 책을 읽어야겠다고 생각되어 독서를 시작하게되었습니다.


할 엘로드 미라클모닝 유튜브에서 내용봤어도 충분히 읽을만한 책. 도움이 되는 글귀들과 실천 방식 알수 있음

현재까지 30% 정도 읽었는데 유튜브와 인터넷 검색으로 알던 미라클모닝 내용과는 비교하기 어려운 좋은 글귀들과 저자가 추천하는 실천 방식 등 너무 맘에 드는 책입니다. 몇년전에 제임스 클리어의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을 읽었을때와 비슷한 느낌입니다. 저자의 생각과 실제 행동 지침이 저의 삶에 큰 영향을 주었던 느낌이 현재 미라클모닝 책에서도 들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북리뷰 보다는 미라클모닝에 대한 저의 소회에 대해 더 자세히 적게되었는데 책에서본 아주 기억에 남는 글귀 하나 공유드리겠습니다.

“당신이 어떤 것 하나를 하는 방식이 곧 당신이 모든 것을 하는 방식이다”

사실 위의 글귀는 “백만장자 시크릿”이란 책에 나온 글귀라고 소개되고 있는데 저 문구가 너무 맘에 들어 핸드폰 바탕화면에 이미지로 저장해놓을 정도였습니다. 평소 대충대충 편하게 하는 것을 좋아하는 저에게 명존쎄 같은 큰 거 한방을 남기는 글귀라 잊고 싶지 않고 가슴에 새겨서 저를 변화시키는 말로 삼아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물론 어제 저녁도 샤워 후 유튜브를 보며 잠이들었습니다만 ㅎ 저의 하루하루와 모든 상황을 대하는 태도로 삼으려고 합니다.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