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헬레스 맛집 리뷰 #1 – 강남불고기

앙헬레스는 필리핀중에서도 가장 많은 한국인 관광객이 찾는 도시이며 프랜드쉽이라는 한인타운이 크게 조성되어있는 곳입니다. 프랜드쉽은 흡사 90년대 한국 시골 읍내 쯤을 떠올리게하는 비주얼로 최근에는 새로운 식당도 많이 생기고 중국 음식점도 많이 생기는 추세입니다.

필리핀도 코로나 여파로 많은 교민이 귀국하고 관광객이 뚝 끊겨 많은 식당과 한인업체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입니다. 현지에서 사업을 하고 근근히 연명하고 있는 저로서는 한국 음식을 매끼니 챙겨먹기는 부담스러우나 기름진 로컬음식이나 냉동 식품에 질려 한국음식을 많이 그리워합니다. 아마 해외에 오래 거주하시는 교민분들은 공감하실겁니다. 그래도 운좋게 앙헬레스에는 다양한 한국음식점들이 있어 마닐라나 바기오 같은 도시보다 메뉴선택이 좀 다양한 편입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강남불고기(gangnam bulgogi) 레스토랑입니다.

말그대로 불고기가 주메뉴인 식당이지만 코로나 여파로 홀 손님은 많이 줄고 도시락 메뉴들의 배달 주문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오삼불고기 도시락 350 페소

한화로 약 8천원 가격인 오삼불고기 도시락(350페소)의 사진입니다. 강남불고기 식당의 음식 장점은 양이 다른 식당에 비해 많은데 단순히 양을 많이 넣은 것보다 사장님이 도시락과 국, 계란후라이, 과일 같은 구성을 알차게 만드셔서 든든한 한끼 식사를 했다는 생각이 들게됩니다. 또한, 대체적으로 모든 메뉴의 맛이 평균 이상이어서 어떤 메뉴를 시켜도 실패를 맛보는 일은 적다는 것입니다. 외국에 있는 한식당에서 비싼 돈주고 실패한 경험이 몇번 있는 분들은 많으실텐데 강남불고기는 실패확율이 적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계란후라이, 야채, 김, 소고기무국, 귤이 포함된 알찬 구성

이제는 소화능력이 현저히 저하되어 한끼 식사로 다 해치우기 어려운 아주 푸짐한 한상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