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방을 움직이는 2가지 조건 – 유튜버 신사임당님 영상 리뷰

유튜브에서 스마트스토어 컨텐츠에 이어 최근 인터뷰 컨텐츠로 대박을 터트리고 계신 유튜버 신사임당님, 이번 글은 김작가 TV 의 김도윤 작가님을 인터뷰한 영상을 간단하게 요약해보았습니다.

원래 책리뷰만 작성하려고 했으나 영상 내용이 너무 감명깊어 ㅎ 정리하여 올리는 것이 저에게도 오래 남길수 있는 방법이 될 듯해서 올리게되었습니다.

컨텐츠는 김도윤작가님이 어떻게 여러권의 베스트셀러 책을 만들수 있게 되었는지, 많이 팔 수 있게되었는지의 주제로 인터뷰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베스트셀러 책을 만들 수, 팔 수 있었던 것은 ‘설득’의 힘이라고 설명하십니다.

첫번째, ‘역지사지’의 자세. 생산자 입장이 아닌, 구매자 입장에서 누구에게 이 책이 필요할지 고민.

두번째, ‘명분과 실리’.


본인의 책을 홍보하기 위해 본인이 졸업한 대학 총장에게 10분 미팅을 요청한 김작가님. 바쁜 대학총장이 모든 학생들의 면담 요청을 일일이 수락해줄리 만무하고 면담을 잡기 위한 아이디어로 ‘명분’, 상대방이 거절하기 어려운 명분을 만들어 메일을 보내고 결국 면담 수락. 총장님에게 책을 대학 교양교재로 채택해줄 것을 부탁하였으나, 결국 천권을 구매해주셨다고 합니다. 그 명분이란 책 내용과 밀접한 관계로 지방대 학생들의 취업난, 성공스토리등 대학 총장님에게도 깊은 울림을 줄 수 있을만한 내용이었으리라 생각됩니다.
이런 방식으로 서울시장, 교육부장관님도 면담을 했다니 정말 대단하단 생각이 드네요.

또한, 다른 책을 홍보할때는 메이져 일간지 기자들에게 이메일을 보내는 방식으로 본인 책 홍보기회를 마련했다고 합니다. 정말 생각지도 못한 홍보 방법이며,
자신의 책, 컨텐츠의 내용이 필요한 사람들, 거절할 수 없는 명분이 있는 영향력있는 사람에게 사용 가능한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