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하기 시리즈] 퇴직금깨서 주식투자하기 (현 39세, 자영업)

오늘 제목은 좀 어그로성으로 지어봤습니다.(죄송^^) 하지만 주식깜깜이인 저 조차도 하도 돈 굴릴려면 주식투자해야한다는 얘기를 많이들어서, 경제공부도 하고 미래를 위해 재태크도 할겸 주식투자를 해보고자 결심을 했습니다.

우선 제가 가지고 있는 퇴직금이 얼마되지도 않으나 퇴직금(퇴직연금으로 잠들고 있는)은 건드리지 말라는 조언도 들었는데 아무래도 그걸로는 노후에 일년도 버틸 금액이 아닌지라 장기적으로 공부하는셈치고 우선 100만원을 투자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주식이 익숙해지면 조금씩 늘려볼 생각입니다.

저와 같은 주알못들이 올해 주식 계좌를 터서 삼성전자 주식을 엄청샀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저 또한 유튜브로 매일같이 주식관련 뉴스를 접하고, 아 사실 요새는 정말 뉴스를 유튜브로 접하는 세상인듯합니다.(저만그런가요^^;;) 그래서 더 너무 신뢰하지말고 본인 스스로 알아보고 결정하는 노력이 필요하겠네요. 하지만 사실 공중파 뉴스도 어디까지 신뢰할 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그래서 개미들이 절대 주식으로 돈벌 수 없다는 얘기가 나오는 것이겠죠.

일단 현재 계획은

  1. 퇴직연금계좌의 돈을 증권사 계좌로 이체하기
  2. 미국 주식에 100만원 분산투자하기^^

여러가지 정보를 검색하며 미국 주식에서도 인덱스펀드에 투자하는 것으로 시작하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S&P 500 기업들에 고르게 투자하는 것이고 워렌버핏도 S&P 인덱수 지수에 투자하라고 조언했다고 하는데, 그분이 저같은 사람 코뭇은 돈 뺏어먹자고 거짓으로 추천하지는 않았겠죠 ㅎㅎ

사실 국내주식시장에 추천되는 종목들, 단톡방, 라인, 유튜브, 카페 등으로 암암리에 공유되는 주식 정보들은 믿으면 안되는 정보들이라 생각하고 저는 미국주식에 투자할 계획이므로 관심도 없습니다. 사실 삼성전자도 조금 넣어볼까 생각도 들지만 시작은 미국 인덱스 주식으로 해보려고합니다.

계획은 위와 같은데 한가지 주저하게되는 사항은 현재 경제가 너무 안좋은 상황이라 다들 현금으로 돈을 보유해야한다고하고, 증권사도 부실 증권사가 많아서 조만간 망하거나;; 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다는데 은행은 괜찬은건지… 불안하기도 하네요ㅜㅜ

듣기로는 삼성투자증권이나 한국투자증권이 규모도 크도 안정성이 있다고 하던데 저도 이런 카더라 성 정보들 뿐이니,, 근데 주식을 공부하려면 우선 발을 들여놔야한다고 보여집니다. 이것이 사업이든 학업이든 투자이든 먼 발치에서 느낀는 것과 직접 발을 담그고 느끼는 것은 큰 차이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앞으로 실제 주식투자를 공부하고 실제 진행하는 사항들을 기록하며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